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벨언니입니다.
입동은 지났지만, 아직 가을향은 남아있는 계절인 것 같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가을, 겨울철 여행길에 걷기 좋은 오름 몇 곳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선선한 날씨의 제주여행길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오름 추천 리스트 5
새별오름
새별오름은 바리메오름, 누운 오름, 당오름, 금오름 등 많은 오름이 밀집해 있는 서부 중산간 오름지대 중에서 으뜸가는 서부의 대표 오릅니다.
저녁 하늘에 샛별과 같이 외롭게 서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 59-8
▷ 입장료 : 무료
▷ 소요시간 : 왕복 약 1시간 미만
▷ 높이 : 해발 519.3m (정상까지 소요시간은 30분 내외)
▷ 반려동물 동반 가능 (전 구역 가능/전 견종 출입가능(단, 맹견의 경우 입마개 착용 필수)/목줄착용/배변봉투 지참)
새별오름은 동, 서쪽 입구 2곳으로 등산이 가능하며, 서쪽 등산로는 동쪽 등산로에 비해 경사가 있으니, 새별오름 탐방객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월이면 오름 가득 억새가 아름답게 피어나 억새 속 가을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흐드러지게 피어난 억새는 오름 아래쪽에서부터 피어있는데, 아래쪽은 평지에 가까워 여유롭게 억새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정상을 오르는 데 걸리는 시간은 20분 정도로, 제주의 오름 중 짧은 편에 속해 여유가 된다면 정상에서 제주의 가을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용눈이오름
용눈이 오름은 제주도의 약 360여 개의 오름들 중 유일하게 분화구가 3개입니다.
봄, 여름에는 잔디가 가을, 겨울에는 억새가 덮이며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한가운데가 움푹 패어있어 용이 누웠던 자리 같다는 뜻을 담아 용화악, 용이 놀았던 자리라는 뜻을 담아 용유악, 용의 얼굴 같다 하여 용안악등으로 표기되었는데, 실제로 위에서 내려다보면 화구의 모습이 용의 눈처럼 보여 용눈이오름이라고 지어졌습니다.
▷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산 28
▷ 입장료 : 무료
▷ 소요시간 : 왕복 약 1시간 내외
▷ 높이 : 해발 247.8m
▷ 반려동물 동반 가능 (전 구역 가능/전 견종 출입가능(단, 맹견의 경우 입마개 착용 필수)/목줄착용/배변봉투 지참)
거문오름
거문오름은 숲이 우거져 검게 보여 검은 오름이라 하였다고 전해집니다. 제주도의 오름 중 유일하게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되었는데, 이는 거문 오름에서 흘러나온 용암류가 경사를 따라 북동쪽 해안가까지 흘러가면서 지질학적 가치가 높은 화산 지형과 용암 동굴을 만들어 냈기 때문입니다.
제주도 자연유산지구 학술조사용역결과에 따르면 선흘리 거문오름 주변에 발달한 동굴의 규모는 용암 동굴로서는 세계적인 수준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선교로 569-36
▷ 입장료 : 유료
※ 성인 2,000원 / 청소년, 어린이 1,000원 / 경로인, 장애인 무료 / 단체 성인 1,600원 / 단체 청소년, 어린이 800원
▷ 휴무 : 매주 화요일 휴무
※ 전화예약 및 인터넷 예약은 탐방 희망 전 달 1일부터 선착순으로 이뤄지고, 당일 취소자 발생 시 현장 대기 후 매표 가능
▷ 이용시간 : 평일 09:00 ~ 13:00 / 주말 09:00 ~ 13:00
▷ 소요시간
- 정상코스 : 약 1.8km (약 1시간 소요)
- 분화구코스 : 약 5.5km (약 2시간 30분 소요)
- 전체코스 : 약 10km (약 3시간 30분 소요)
▷ 높이 : 해발 456m (둘레 4,551m)
▷ 반려동물 동반 불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기에 불가합니다.)
백약이오름
백약이오름의 정상에서는 트랙모양의 산정부를 따라 주변의 다양한 오름들을 조망할 수 있는데 동쪽에 좌보미와 그 앞에 암설류의 언덕들, 동북쪽으로 동거미오름 그 옆으로 이어진 문석이오름, 그 뒤편에서 위용을 자랑하는 높은 오름, 북쪽으로 넓게 패인 굼부리인 아부오름, 서쪽에 민오름, 비치미, 남서쪽에 개오름, 남쪽에 멀리 보이는 영주산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산 1
▷ 입장료 : 무료
▷ 소요시간 : 왕복 약 30~40분 (정상둘레길 탐방 시 약 30분 추가)
※ 정상 등반 불가 (오름 식생복원과 보전관리를 위하여 백약이오름 정상부 가장 높은 봉우리 지역 일부 자연휴식년제 연장 (2024. 08. 01~별도 고시일까지)
▷ 높이 : 약 356m
▷ 반려동물 동반 가능 (전 구역 가능/전 견종 출입가능 (단, 맹견의 경우 입마개 착용 필수)/목줄착용/배변봉투 지참)
사라오름
시라오름은 한라산 고지대의 백록담 동록, 성판악 등반코스 남측에 자리한 오름으로, 오름 분화구에 물이 고여있는 몇 안 되는 산정화구호를 갖고 있는 오름입니다. 장마철에 이곳을 찾으면 분화구 가득 물을 품고 있는 신비로운 사라오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고지 1,300m의 꽁꽁 언 호수와 설록의 모습 또한 장관이어서 많은 등산 마니아들이 찾으며, 겨울 눈 오는 풍경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사라오름 호수 내부는 출입이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 주소 : 제수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 산 2-1
▷ 입장료 : 무료
▷ 소요시간 : 왕복 약 5시간
▷ 이용시간 : 입산 통제 시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하절기 05:00 ~ 13:00
- 춘추절기 05:00 ~ 12:30
- 동절기 05:00 ~ 12:00
▷ 높이 : 약 150m (오름 자체의 높이)
▷ 반려동물 동반 불가 (국립공원 내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들어가실 수 없습니다.)
사라오름은 한라산의 성판악 코스를 통해 가실 수 있습니다. 왕복 12.2km로 왕복 약 5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한라산 성판악 코스에서 정상 백록담 (편도 9.6km) 가는 길에 위치되어 있습니다.
이에, 한라산 정상까지 가지 않더라고 사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아래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약은 한라산 국립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가능합니다. 한라산 성판악 코스로 예약하시면 사라오름에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시원한 바닷바람 맞으며 걸을 수 있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겨울에도 겨울만의 느낌을 느낄 수 있지만, 짧아진 가을철, 가을냄새 맡으며 걸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비짓제주 VISITJEJU - 제주도 공식 관광정보 포털
2024 놓치지 말아야할 가을 제주관광 살랑살랑 은빛 가을 찬란하게, 즐기러 제주로 떠나보자!
www.visitjeju.net
제주도 여행지는 위에 소개해드림 오름들 이외에도 많은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비짓제주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VISIT JEJU 공식 홈페이지